서울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SIDEX는 대한민국을 넘어 동북아, 세계의 중심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SIDEX는 전세계 300여 업체가 참가하고, 총 1,000개 부스에 육박하는 대규모 치과전시회로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활발한 바이어 교류의 장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종합학술대회와 병행되면서 치과기자재의 실구매자인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은 것은 SIDEX만의 최대 장점입니다. 이는 치과산업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척도이자, 앞선 치의학을 경험할 수 있는 SIDEX 2018에 전세계 치과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입니다.
한국의 치의학은 보철, 임플란트, 교정 등 주요 분야는 물론, 심미 및 미용 치과 관련해 전 세계 치의학을 선도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첨단 디지털 및 IT 기술 등 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한국은 이를 기반으로 치과산업과 치의학의 다이나믹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어 이 또한 세계 치과인들이 한국을 주목하고 있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SIDEX는 동북아시아 치과산업의 허브 역할을 넘어, 현재는 일본, 중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치과기자재업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어?일본어?중국어 통역이 이뤄지는 국제종합학술대회 또한 해외 참가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SIDEX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로서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SIDEX는 지난 2015년부터 미국치과의사협회(ADA) CERP 인증 제공자로 인증 받아 그 지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ADA CERP 인증 제공자로 인정받은 기관은 지난 2017년 기준 총 12개국 448개로, 이 중 90% 이상인 410개 기관이 미국에 집중돼 있습니다. 아시아 권역에서는 대한민국의 SIDEX와 중국의 중화구강의학회가 유일합니다.
세계 치의학 흐름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전시문화를 이끌고 있는 SIDEX가 이제 열다섯 번째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8년 6월 22일~24일, 서울에서 치과계 최대 축제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